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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최근 발표했던 마일리지 개편안을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보도된바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4월부터 마일리지 사용에 대한 내용을 개편하기로 하였는데요. 장거리 노선으로 갈수록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급격히 늘어나는 만큼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습니다.
소비자 불만 폭주
대한항공이 오는 4월 마일리지 개편안을 내놓은 이후 소비자들의 불만이 폭주했습니다. 해당 개편안에 따르면 장거리 노선을 이용할 때 마일리지 공제율이 대폭 인상되면서 실질적으로 같은 거리에 더 많은 마일리지를 써야만 하는 내용이었는데요. 최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까지 나서 비판한 만큼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개편안을 긴급 철회했습니다.
원희룡 장관의 일침
원희룡 장관은 지난 15일, 역대급 실적을 내고도 고객은 뒷전이라면서 눈물의 감사 프로모션을 하지는 못할망정 국민 불만을 사는 방안을 내놓았다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이에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개편을 사실상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마일리지로 구매하는 보너스 좌석 확대를 하기로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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